본문 바로가기
건강 나누기

피로회복에 좋은 오크라 먹는법(feat.오크라 효능,좋은 오크라고르는법)

by 스마일제곱 2022.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일제곱입니다:)

 

 

 

 

 

 

PA로 장을 보러갔다가

오크라 한 팩을 구매했어요

가격도 아주 착해서 냉큼 가져왔네요:)

 

 

오크라 한 팩

 

오크라가 뭘까?

 

오크라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죠?

저도 몬틀리올에 와서 처음 봤어요

 

원산지: 아프리카 북동부

활용: 썰었을 때 독특한 별모양을 나타내

         주로 요리의 토핑에 사용

고르는법: 너무 크면 맛이 없고, 꼭지가 싱싱하며

               선명한 녹색을 띠는 것이 좋다

 

 

계란

 

오크라 계란말이를 할거예요!

계란4개는 냉장고에서 미리꺼내서

실온에 잠시 대기시켜놓을게요

 

 

오크라 세척준비

 

오크라 손질

오크라위에 굵은 소금을 뿌려주세요

그 이유는?

.

.

.

.

.

.

.

.

.

.

.

.

.

.

.

.

.

.

 

 

오크라 잔털

 

바로 이것들 때문이죠

오크라에 붙어있는 짧은 잔.털.들

심하게 거칠거나 하지는 않은데,

그냥 먹게되면 불편할 것 같아요

 

 

 

 

오크라 손질방법

굵은 소금을 듬뿍묻힌 후,

손바닥으로 문지르면

오크라의 잔털들이 제거되요

 

박.박 문질러주세요:)

 

 

 

 

깨끗한 물에 오크라 세척하기

 

잔털들을 다 제거했으면,

깨끗한 물로 오크라를 세척해주세요

 

 

오크라의 점액

 

오크라 점액 성분

오크라를 자르면 점액때문에

손이 끈적끈적해져요

펙틴, 갈락틴, 아라반, 검보 등의 

혼합물이 있어  정장작용이나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해요

 

 

별모양 오크라

 

오크라 단면

별 모양이 이쁘네요:)

이래서 요리할 때 토핑으로 많이 활용하나봐요

 

 

 

오크라 단면

 

안에 씨도 있고,

궁금해서 생으로 먹었는데

고추처럼 맵거나 하진않더라고요

 

씹을때마다 점액이 느껴져서 

참 생소한 맛이었어요

 

 

점액의 단점

 

계란말이에 넣을 오크라를 

잘게 다지는 도중 손에 계속 뭍어서

그게 좀 불편하더라고요

(점액이 끈적끈적)

 

되도록이면 오크라는

다지지 않는걸로!

 

 

손질 된 오크라들

 

오크라 손질은 끝.

 

계란말이 시작.

 

 

 

 

 

 

계란말이용 계란

 

실온에 놔뒀던 계란을 풀어주세요

소금도 3바퀴 돌려서 넣어줬어요

 

 

오크라 계란말이 시작

 

뜨겁게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다진 오크라를 넣은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올리브유+오크라=지용성비타민의 흡수를 도움

 

 

오크라 계란말이

 

노랑의 계란물 위의 오크라가

알록달록 너무 조화롭네요

 

완성도 전에,

눈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오크라 계란말이 완성

 

오크라 계란말이를 완성하고나니,

생각했던 것보다 오크라가 선명하진 않아요

 

 

뭐가 잘못된걸까...요?

 

 

 

오크라 계란말이 옆면

 

두툼한 사각 오크라 계란말이예요:)

옆면을 사각으로 만드는건 성공했어요 

(뭐라도 성공해서 다행ㅋㅋ)

 

 

별모양 오크라 계란말이

 

멀리서 보면

오크라 모양이 좀 보이네요:D

 

 

오크라의 효능

-피로회복

  :당질이 많고 칼슘이나 철 등의 무기질,

ß-카로틴,비타민C 함유

 

-찜질약(동양에서 사용)

 :잎과 덜 익은 열매를 사용해

찜질약으로 사용

 

-피부미용

  :이집트에서는 200년 전부터 재배했는데

  클레오파트라가 미용을 위해 먹었다는 설

 

 

(*출처: 다음백과 오크라-식재의 재발견) 

 

 

 

 

오크라로 비타민도 섭취하면서 

피로회복도 하고 피부미용도 관리하고

좋은 식재료인데요? ㅋㅋㅋㅋㅋ

 

 

 

오크라의 먹는법

 -수프의 토핑

-샐러드

-튀김

-볶음

 

생소한 식재료이긴 하지만

조리방법이 어렵지는 않으니,

오크라 섭취 추천합니다:D

 

 

 

 

 

건강 잘 챙기시고,좋은 하루보내세요~

 

 

 

 

Seeya:)

반응형

댓글